삼성 스탠드 에어컨 (무풍갤러리) 에어컨에서 냉매 흐르는 소리가 들려요.
1.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실외기 주변온도, 실내온도, 에어컨 설정온도에 따라 강력 냉방과 절전 냉방 기능이 작동하여 배관에 흐르는 냉매량을 조절합니다.
2. 이 때 냉매 가스가 순환하는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에어컨 작동 원리 상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3. 냉방이 시작되면 배관에 있던 냉매가 흐르기 시작하며 이 때 '쉬익-쉬익-', '샤-샤-', '쪼르륵 쪼르륵' 등의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4. 이러한 소음은 에어컨 작동 후 1시간 정도가 지나면 실내 온도가 설정온도에 가까워지면서 현저하게 줄어들며 사라지게 됩니다.
5. 신축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 건설 시 바닥, 벽에 매립한 배관과 제품 배관의 구경 차이로 인하여 매립 배관에 흐르는 냉매에 의해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에어컨의 냉방능력을 유지하고 이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6. 이처럼 냉매 소음은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무풍갤러리) 전기 요금이 많이 나와요.
1. 실외기에 발생하는 열이 잘 방출될 수 있도록 실외기 근처의 물건들을 치워줍니다. 환기창이 있는 경우 개방하여 실외기의 열 배출이 용이하게 해줍니다.
2. 이렇게 해주면 소비전력이 감소하고 냉방능력이 증가하여 전기요금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3. 실내기 뒷면 필터의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필터가 먼지 등으로 막히지 않고 깨끗해야 찬 바람이 빠르게 순환하여 멀리까지 도달하므로 결과적으로 작동시간을 줄일 수 있기에 전기요금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4. 커튼이 에어컨 실내기 흡입구를 가리지 않도록 정리하여 고정시켜 주세요.
5. 희망온도 설정을 26 ℃ 정도로 설정하여 과도한 냉방을 방지하면 냉방병도 막을 수 있고 전기 요금 절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 냉방 온도조절 방법이 궁금합니다.
냉방 모드 선택, 희망온도 선택, 바람세기 선택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냉방 모드 선택 방법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 운전을 선택해 주세요.
버튼을 누를 때마다 스마트쾌적(아열대쾌적) → 냉방 → 제습 → 청정(송풍) → (난방) 순으로 운전모드가 변경됩니다.
※ 2019년 제품은 스마트쾌적이 아닌 AI 쾌적으로 표기됩니다.(스마트쾌적 모드가 없음)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리모컨의 이미지는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희망온도 선택 방법
리모컨의 [온도+] 또는 [온도 -]버튼을 눌러 희망온도를 선택하세요. 일반적으로 희망온도는 18 ~ 30 ℃까지 조절가능합니다. (일부 모델은 16 ~ 30 ℃)
바람세기 선택 방법
리모컨의 [바람세기] 버튼을 눌러 바람세기를 선택하세요. 바람세기는 스피드풍(또는 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동풍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2019년 제품은 스피드(= 터보) 기능이 삭제되어, MAX 선택하면 최대값으로 운전합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 실내가 시원하지 않습니다.
원인 안내
1. 찬 냉기가 나온다면, 기계는 정상입니다.
2. 찬 냉기가 전혀 나오지 않는다면, 실외기가 동작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찬 냉기가 약하게 나온다면, 대부분 기능 및 사용방법이 잘못 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폭염 또는 실외기실 도어 또는 베란다 문 미개방으로 사용한 경우(문 개방)
- 기능선택이 잘못되었거나,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 냉매가 부족한 경우
실내 냉방부하 원인 확인
찬냉기가 잘나오는데, 실내온도가 내려가지 않는 경우라면, 제품은 정상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 사용 환경에 의한 경우
- 컨테이너 박스 등과 같이 열기가 높은 곳에 설치된 경우
- 환풍기, 창문 등이 열려 외부공기가 지속 유입되는 경우
운전선택, 희망온도 변경 방법
냉방선택, 희망온도를 낮게 선택하고 동작해 주세요. 스피드운전(또는 터보운전)으로 했을 때 찬냉기가 나온다면 제품은 정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 바람세기는 쎄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을 선택해 주세요. (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 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실외기는 몇 분 후에 동작됩니다. (바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가 동작되어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냉방’선택, 희망온도 낮게 조절 후 약 5분정도 기다리시면 정상적인 냉기가 나오기 시작 합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소음이 커집니다.
최소 2주에 한 번씩 먼지 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실외기 주변 장애물 확인 방법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 주세요.
특히, 아파트의 경우 실외기 실(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실외기 실 문(또는 베란다 문)을 열어 주세요.
■ 실외기실 문(루버)을 닫고 에어컨을 운전할 경우
①냉방약/냉방불 원인, ②자동꺼짐(실외기 과부하)원인, ③실외기 소음증가 원인이 됩니다.
■ 폭염인 경우
폭염으로 인해,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나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셋 후 가동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빼거나 또는 차단기를 내린 후 1분 뒤 재연결 하여 가동 시켜 보세요.
18평형 이하는 실내기에 전원코드가 있고(실외기 코드 없음)
18평형 이상은 실외기에 전원코드(또는 차단기)가 있습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업소형 모델은 차단기를 설치하여 실외 전원으로 연결됩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많이하는 질문: h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