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탠드 에어컨 - 실외기 배관 연결부 기름이 새는거 같아요.

SAMSUNG 스탠드 에어컨 - 실외기 배관 연결부 기름이 새는거 같아요.
예상 원인
 실외기 배관 연결부위에서 오일과 냉매가 흘러나온 경우 입니다.


조치 방법
이동설치 확인
 에어컨을 이동설치 하셨을 경우에는 배관의 연결부를 분리 후 재 연결하기 때문에 오일이 누유된 흔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에어컨을 움직이지 않으셨다면 연결부의 이상이 발생했을 수 있는 사항으로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일제거 확인
 오일이 샌 흔적을 제거하신 후에 기름이 새지 않으면 제품 설치 시 발생한 오일이 남아 있던 것으로 제품의 이상은 아닙니다.

오일이 샌 흔적을 제거한 후에도 오일이 계속 샌다면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바닥에 오일이 샌 흔적이 보이는 이유는 실외기 내부의 컴프레서(압축기)를 원활하게 가동하기 위한 윤활 오일이 설치 또는 이동 설치과정에서 배관을 연결할 때 묻어나온 흔적이며 배관을 실외기에 연결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오일은 묻어나올 수 있습니다.








SAMSUNG 스탠드 에어컨 - 냉매 소음으로 "꾸르륵, 쪼르륵, 칙, 쉭, 쏴" 등의 소리가 납니다.
예 상원인
 냉매가 흐르면서 소음이 날 수 있습니다.


조치안내
냉매 순환 소음
 에어컨 가동을 시키면 실외기가 가동되면서 제품 내부로 냉매가 순환을 하게 되는데, 이 때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쉭~, 꾸르륵 소리는 배관 내부에 냉매(가스)가 흐르면서 발생되는 소음으로 정상적인 소음입니다.



 ■ 에어컨에서 냉매 흐르는 소리가 들려요
인버터 에어컨의 경우 실외기 주변온도, 실내온도, 에어컨 설정온도에 따라 강력 냉방과 절전 냉방 기능이 작동하여 배관에 흐르는 냉매량을 조절합니다.
이 때 냉매 가스가 순환하는 소리가 날 수 있으나 에어컨 작동 원리 상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냉방이 시작되면 배관에 있던 냉매가 흐르기 시작하며, 이 때 “쉬익-쉬익-’, ‘샤-샤-’, 쪼르륵 쪼르륵“ 등의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음은 에어컨 작동 후 1시간 정도가 지나면 실내 온도가 설정온도에 가까워지면서 현저하게 줄어들며 사라지게 됩니다
신축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 건설 시 바닥, 벽에 매립한 배관과 제품 배관의 구경 차이로 인하여 매립 배관에 흐르는 냉매에 의해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에어컨의 냉방능력을 유지하고 이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냉매 소음은 고장에 의한 현상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SAMSUNG 스탠드 에어컨 - 서로 다른 모델 연결 설치 가능 여부가 궁금합니다.

서로 다른 모델 연결 가능 여부
 제품 생산을 위해서는 실내외기간 성능 및 안전성 검사를 한 후에 출시가 되기 때문에 다른 제품과의 연결시에는 냉방성능이 떨어지고 수명도 짧아 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 통신방식의 차이가 있어 연결시에 통신이 되지 않아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2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