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홈멀티에어컨] 실외기 소리가 크게 납니다.
예상 원인
실내기 운전 상태 및 실외기 주변 환경으로 인하여 소음이 크게 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초기 운전시 회전수의 증가
제품 초기운전 시에는 냉방효율을 올리기 위해 압축기의 회전수가 증가하면서 소음이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실외기 소음 원인
■ 먼지 쌓임
실외기에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흡입량이 줄어 들어 소음이 커지고 난방이 약해 질 수 있습니다.
공기 흡입구쪽 먼지를 제거 후 사용 해 주세요.
■ 주변 장애물 및 설치 공간 협소
실외기가 설치된 공간이 협소하거나 주위에 장애물이 있으면 열 방출이 되지 않아 부하가 걸리면서 소음이 증가하므로 충분한 공간확보 및 주변 장애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겨울철 실외기 소음 원인
■ 눈 쌓임
실외기에 눈이 많이 쌓이게 되면 공기 흡입량이 줄어 들어 소음이 커지고 난방이 약해 질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눈을 제거 후 사용해 주세요.
삼성 [홈멀티에어컨] 난방시 실외기 바닥에 물이 흐릅니다.
예상 원인
난방 운전시 실외기에 성애가 발생하는데 이를 녹이는 과정에서 물이 발생됩니다.
조치 방법
냉방을 사용하면 실내기에서 물이 나오게 됩니다. 난방을 사용하게 되면 냉매(가스)를 역순환시켜 실내로 더운 바람을, 실외로 찬 바람이 나오게 되는데 여름철에 실내에서 물이 나오듯이 겨울철에 난방을 사용하게 되면 실외기에서 물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실외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면 실외기쪽에 물이 얼어 성에 가 끼게 되는데 그 성에를 녹이는 기능을 제상이라고 표현합니다.
이때 성에를 녹이게 되면 실외기쪽에 물이 바닥으로 흐르게 됩니다. 난방 사용 중 실외기쪽에 물이 생기는 부분은 정상적인 상태 이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제상 이란..?
실외기에 생긴 성에(얼음)을 녹이고 있다고 알려주는 표시 기능입니다.
실내에 더운바람이 나올 때 실외기는 찬 바람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때, 실외온도가 낮거나 대기중에 습기가 많을 경우 실외기가 얼어 난방이 안될 수 있으니 실외기를 녹여 줍니다. 이를 “제상운전”이라고 합니다.
삼성 [홈멀티에어컨] 물이 적게 나옵니다.
예상 원인
실내습도가 낮으면 물 발생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에어컨에서 발생되는 물은 온도차이에 의해서 습도가 높으면 물이 많이 나오고 습도가 낮으면 상대적으로 물이 적게 나옵니다.
여름철에는 온도가 높을 경우 공기가 머금은 습기의 양도 올라가므로 습도도 높아지며 겨울철에는 온도가 낮아지며 습기도 낮아지므로 습도도 낮아집니다.
(여름철에 꿉꿉하고 겨울철에는 건조하다는 표현이 습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츨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