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탠드 에어컨 - 배관길이가 길면 안 시원한지 궁금합니다.
배관 허용 길이 안내
에어컨은 모델마다 최대 길이에 대한 설치 기준이 있습니다.
최대 배관 내에서 배관을 연장을 하더라도 적정 냉매를 충전해 주면 냉방 성능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최대 배관 허용길이를 넘게되면 냉매 순환시 실외기의 컴프레서라는 부품의 오일이 부족하게 되어 쉽게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배관의 길이는 허용된 최대 배관길이 까지만 설치하여야 합니다.
※ 아래표는 통상적인 경우의 길이를 표기하였으며, 정확한 설치 규격은 제품종류 및 평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모델 확인 후 설치설명서를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 동작 중 윙, 드르륵 소리가 납니다.
원인 안내
냉매 순환 소음 및 먼지 필터의 이물질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냉매 순환 소음
초기 가동 시 냉매가 실내기 열교환기로 유입되고, 온도차에 의해 열교환기의 얇은 핀이 수축되면서 웅~, 드르륵~ 하는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오염도 확인
필터에 묻어있는 먼지나 이물로 인해 공기 순환에 저항을 받으면서 소음이 날 수 있으므로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먼지거름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으면 공기가 순환되지 않아 냉방능력이 떨어지고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2주에 한 번씩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주십시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우측 뒷면에 필터를 빼낼 수 있는 곳 위치함. 제품 모델에 따라 커버를 여는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되는 모델의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 냉방에서 실외기 안 돌아갑니다.
운전선택, 희망온도, 바람세기 변경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변경 방법 안내
청정(또는 송풍)만 선택된 경우 실외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단, 냉방과 청정이 같이 표시된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냉방' 선택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선택] 또는 [모드] 버튼을 눌러 ‘냉방’으로 변경해 주세요.
참고로 2014년 이후 모델은 [모드] 버튼, 그 이전 모델은 [운전선택] 버튼입니다. 단, ‘난방’ 기능이 없는 제품은 난방을 선택하더라도 제품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 희망온도 낮게(18 ℃)
현재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 ℃ 이상 낮게 설정해 주어야 실외기 동작됩니다.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 해 주세요.
■ 바람세기는 세게~ (강풍, 터보풍)
바람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으로 선택해 주세요.(터보풍 > 강풍 > 약풍 > 미풍 > 자연풍)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순환이 잘되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실외기는 몇 분 후에 동작됩니다. (바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실외기가 동작되어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냉방’ 선택, 희망온도를 낮게 조절 후 약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전원 리셋 후 가동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빼거나 또는 차단기를 내린 후 1분 뒤 재연결 하여 가동 시켜 보세요.
※ 참고(가정용 스탠드형 제품에 해당)
18평형 이하는 실내기에 전원코드가 있습니다.(실외기 코드 없음)
18평형 이상은 실외기에 전원코드(또는 차단기)가 있습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업소형 모델은 차단기를 설치하여 실외 전원으로 연결됩니다.(실내기 코드 없음)
그래도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9&product=10492